이것 저것

요즘 뉴스를 보면서 생각난 스릴러 소설 구성. 본문

여러가지 스토리 구상

요즘 뉴스를 보면서 생각난 스릴러 소설 구성.

잡다구리리닭 2023. 8. 9. 15:21

뉴스를 보면서 생각난 스릴러 스토리. 도입부라고 해야 할까..? 저 뒷부분을 어떻게 풀어가면 좋을까.?

한여름의 폭염의 가운데,  평화로운 시내 번화가에서 갑작스럽게 발생한 칼부림 폭행 사건은 사회를 놀라게 했다. 범인은 현장에서 검거되고, 그의 인터넷 칼부림 예고로 인해 사회는 혼란에 빠진다. 하지만 이 사건은 단지 시작일 뿐이었다.

유사한 예고글이 하루하루 몇십개씩 올라오고, 사람들은 불안과 공포에 휩싸인다. 경찰은 최선을 다해 범인들을 검거하려 노력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예고글의 폭증에 뜬구름 잡는것과 같아 보였다.

대학생들이 범행 예보 앱을 개발하고 사용하고, 사람들은 앱을 통해 어떤 장소에 가야 할지를 결정하며, 불안정한 상황에서 더 이상 밖으로 나가려 하지 않는다. 사회는 서로 불신하고, 외출을 불안해 하고, 점점 서로간의 유대감이 취약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주인공은 이 모든 것은 사회실험을 통한 현상이고, 이 실험을 비밀리에 실행을 한 배후가 있다는 의심을 가진다. 

처음은 사회가 갑자기 이상해진것이 바이러스가 퍼진것이 아닐까 의심.

하지만 어느순간 갑자기 퍼지기 시작하고, 그와 비슷한 시기에 폭발적으로 인기를 받은 앱과의 상관관계, (혹은 신기술?)에 대하여 확인하고, 사회 실험의 진정한 배후는 거대한 권력자가 자신의 절대 권력을  유지하기 위한 공포현상 조장

이런것이 아닐까.?

좀더 가다듬어야 할듯.

'여러가지 스토리 구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상다반사 - 1  (1) 2024.04.16
만약 회사 생활에서 멘탈이 부셔진다면.  (0) 2024.04.15
우주 전쟁.  (0) 2024.04.10
희망.  (1) 2024.01.30
요즘 뉴스를 보면서 생각난 SF 소설 구성.  (0) 2023.08.08